PPC 예산 계산 및 마스터링을 위한 모범 사례
게시 됨: 2018-09-18검색엔진 마케팅(SEM) 또는 모든 형태의 유료 마케팅과 관련하여 새로운 고객과 긍정적인 ROI를 생성하는 유일한 방법은 애초에 돈을 쓰는 것입니다. 문제는 얼마를 지출해야 하느냐는 것입니다. 실제로 마케팅 예산의 대부분(대부분은 아님)이 SEM 및 유료 미디어 노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PPC에 지출할 금액을 결정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모범 사례를 안내합니다.
그렇다면 PPC 예산은 얼마가 되어야 할까요 ?
대부분의 PPC 전문가는 결과를 보려면 검색엔진 마케팅 캠페인에 적절한 예산을 투자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예산을 얼마로 해야 하느냐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게임을 처음 접하는 경우 즉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처음 30~60일 동안 데이터를 수집하고 최적화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처음에 게임의 목표는 발견입니다.
예산은 여러 가지에 의해 결정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요소는 비즈니스 모델과 PPC 게임을 플레이한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목표(예: SMART 목표)를 설정하면 초기에 예산을 알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Google Analytics(및 기타 소스)의 트래픽 및 전환 데이터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예산뿐만 아니라 전체 SEM 전략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진행에 따라 예산이 변경됨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정적 지표가 아니므로 목표가 변경되고 성장이 보이기 시작할 때 동적 예산을 허용하십시오.
긍정적인 ROI 목표 설정
Google Ads에 돈을 투자하기 전에 해당 비용이 전환 시 어떻게 변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초기에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려면 SMART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향후 40일 동안 200명의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십시오." 그런 다음 이 문서의 다음 섹션에서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SMART PPC 캠페인 목표를 설정하기 위한 몇 가지 지침입니다.
- 구체적: 달성하고자 하는 결과는 무엇입니까? ROI 기반(예: 50명의 유료 고객이 각 구매에 30달러 이상 지출하지 않음) 또는 브랜드 인지도(예: 자격을 갖춘 잠재 고객으로부터 100,000개의 새로운 노출)일 수 있습니다.
- 측정 가능: 고맙게도 Google Ads와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측정 결과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전체 고객 여정을 측정하도록 전환 추적이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달성 가능: 목표가 과거 트래픽 및 전환 측정항목과 일치합니까? 즉, 해당 기간 동안 1,000달러를 지불하면 예상 트래픽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고객으로 전환됩니까?
- 현실적: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리소스가 있습니까?
- 적시: 모든 목표에는 마감일이 필요합니다. PPC의 맥락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이 실험을 얼마나 오래 실행할 것입니까?
초기에 이러한 종류의 목표를 설정하면 비즈니스에 중요한 결과를 생성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트래픽 및 CPC 추정치 계산
목표가 정의되면 트래픽 요구 사항을 계산할 차례입니다. 여기에는 제품/서비스 페이지의 기존 전환율을 확인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또한 PPC 캠페인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여 전환율이 가장 높은 페이지, 제품 및 콘텐츠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로 이동하여 최고 실적 페이지를 자세히 살펴보십시오. 다음을 기록하십시오.
- 트래픽의 대부분을 생성하는 제품 페이지
- 대부분의 전환을 생성하는 제품 페이지
과거 PPC 캠페인의 과거 데이터가 이미 있는 경우 트래픽 소스별로 이 페이지를 분류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캠페인 결과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및 페이지에 머문 평균 시간과 같은 페이지 참여 측정항목)은 많지만 전환율은 낮은 페이지를 보면 해당 페이지를 최적화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이제 목표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트래픽 양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공식을 사용하여 추정치를 계산합니다.
타겟 트래픽 = 목표 / 전환율
예를 들어 목표가 50명의 신규 고객 확보이고 평균 전환율이 2.4%인 경우 다음과 같이 계산합니다.
50 * 100 / 2.4 = 2084명의 방문자
타겟 트래픽 목표가 있습니다. 이제 이 통찰력을 사용하여 이 트래픽을 획득하는 데 드는 비용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CPC(클릭당 비용)를 전체 예산을 결정하는 지표로 사용합니다.
이미 일정 기간 동안 PPC 캠페인을 실행했다면 사용 가능한 과거 데이터를 사용하십시오. 과거에 이 캠페인에서 클릭당 지출한 금액은 얼마입니까? 이전 CPC 데이터를 사용하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얼마를 지출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했다면 Google 키워드 플래너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Google Ads 계정으로 이동하여 도구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귀하의 가치 제안,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키워드 조사 를 수행하십시오. 항상 그렇듯이 예측 입찰 비용을 포함한 일반적인 측정항목이 표시됩니다.

이러한 제안된 비용은 최종적인 것이 아닙니다. CPC는 위아래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실제 입찰가는 품질평가점수, 위치 및 기타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 따라서 예산을 계산할 때 이를 고려하십시오.
위의 예를 바탕으로 CPC를 다음과 같이 추정할 수 있습니다.

- 높은 범위: CPC 범위는 $0.36~$3.23입니다. 평균 CPC는 $1.80입니다.
- 낮은 범위: CPC 범위는 $0.14 ~ $0.55입니다. 평균 CPC는 $0.35입니다.
이 캠페인에 필요한 실제 예산을 계산하려면 다음 공식을 사용하십시오.
총 예산 = 타겟 트래픽 * 평균 CPC
지금까지 사용한 예에서 이는 총 예산이 다음과 같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높은 범위: 2084 * 1.80 = $3,751.20
- 낮은 범위: 2084 * 0.35 = $729.40
이 경우 주의를 기울이고 이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3,752달러의 예산이 필요하다고 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예산 데이터를 가지고 평균 주문 가치(AOV)와 같은 다른 지표에 대해 수익성을 계산하십시오.
WebStrategies 의 디지털 마케팅 예산 계산기 와 같은 예산 계산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성장 기회 식별
예산은 단순한 재무 관리 도구가 아니라 리드와 판매를 늘리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긍정적인 ROI로 $X를 지출하는 경우 해당 예산을 두 배로 늘리면 어떻게 될까요?
이를 계산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Google은 캠페인에 대해 ' 예산 제한 ' 알림 형식으로 조언을 제공합니다.

그런 다음 트래픽 견적 도구를 사용하여 특정 키워드(또는 키워드 세트)에 대한 예상 클릭수 및 판매액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예산을 기반으로 한 예상 성장 가능성이 표시됩니다. 이는 과거에 현재 예산 제한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설득력 있는 비즈니스 사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PPC ROI 증대
PPC 예산 관리의 주요 목표는 긍정적인 ROI를 생성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SEM 노력에서 가능한 한 많은 주스를 짜내고 있는지 확인하는 다른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품질평가점수 를 높이 려면 전체 CPC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전환율과 CPA가 증가합니다.
다음을 포함하여 품질평가점수를 높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키워드 타겟팅 개선(데이터 및 제외 키워드 사용)
- 적절한 캠페인 및 광고그룹 구조 사용
- 광고 문구가 키워드 의도 및 고객 불만 사항과 관련이 있는지 확인
- 더 많은 전환을 위해 방문 페이지 최적화
- 효과적인 카피를 사용하여 CTR 증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Google Ads 계정 실적이 향상되고 광고주로서의 명성이 높아집니다. 이를 통해 경쟁자보다 적은 비용으로 더 높은 순위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PPC 광고에서 더 많은 것을 얻는 또 다른 방법은 리마케팅 을 사용하는 것 입니다. 방문 페이지 방문자를 단순히 이탈하게 하는 대신 광고 를 게재하여 방문자가 다시 방문하도록 유도하십시오.

일반적으로 디스플레이 광고의 CPC는 검색 네트워크보다 훨씬 낮습니다. 또한 브랜드 강화라는 추가 이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자가 처음에 조치를 취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조치를 취했을 때 잡을 수 있습니다.
유입경로의 다양한 단계에서 다양한 클릭 유도문안을 테스트합니다. 예를 들어 검색 광고의 목표가 소프트웨어에 대한 무료 평가판을 생성하는 것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가치를 추가하고 나중에 고객으로 육성하기 위해 유입경로(예: eBook)에서 클릭 유도문안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 기사는 PPC 예산 책정의 광범위한 브러시 스트로크를 다룹니다. 고려해야 할 다른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예산을 여러 제품 및 브랜드로 나누는 것부터 예산을 할당해야 하는 플랫폼에 대한 것입니다.
9월 27일 목요일 오후 1시(동부 표준시) 에 우리의 Marc Poirier가 라이브 웨비나에서 Hanapin Marketing의 Diane Anselmo와 합류할 예정입니다. 여기에서는 성공적인 예산을 작성하는 방법을 정확히 다룰 것입니다. 당신은 배울 것입니다:
- 예산 책정과 관련하여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점과 해결 방법
- 제로 기반 예산 책정에 대한 모든 것
- 가장 복잡한 비즈니스를 위한 예산을 마스터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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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크레딧
특집 이미지: Unsplash / 샤론 맥커천
이미지 1-2, 4-5: Google 키워드 플래너 사용
이미지 3: Web Strategies Inc 를 통해
이미지 4: 배너 스낵 을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