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마케팅 보고서에 포함할 필수 지표 및 KPI
게시 됨: 2021-12-14올바른 마케팅 KPI를 측정하면 마케팅 노력의 효과를 평가할 뿐만 아니라 미래 전략을 확고히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마케팅 KPI가 가치가 있거나 측정할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메트릭은 비즈니스 목표를 완전히 향상시키지 못하고 다른 메트릭은 객관적으로 추적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마케팅 KPI 측정이 중요한 이유와 마케팅 대시보드에 포함해야 하는 KPI에 대해 설명합니다.
마케팅 KPI를 추적해야 하는 이유
마케팅을 위한 핵심 성과 지표(KPI)를 추적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종종 지루해 보일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데이터 가져오기가 관련되어 있으며 일부에게는 이것이 가치가 없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생각은 당신을 많은 문제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마케팅 예산이 크든 작든, 지출한 마케팅 비용이 긍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마케팅 KPI를 추적하여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정확히 찾아 조정하거나 효과가 있는 부분을 찾아 해당 영역에 더 많은 돈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결과를 추적하지 못하면 효과가 없는 노력에 엄청난 돈과 시간을 낭비할 위험이 있습니다. 마케팅 결과를 추적하지 않으면 상당한 시간 동안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든다면 알고 싶겠죠?
이러한 마케팅 KPI를 추적하여 상황을 전환하고 마케팅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투자수익(ROAS)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 중 하나는 광고 투자 수익( ROAS )을 계산하는 것입니다. ROAS는 광고의 결과로 도달한 총 이익의 비율입니다.
ROAS를 계산하려면 캠페인에 지출한 금액을 캠페인에서 발생한 수익으로 나눕니다.
예를 들어 광고에 2000달러를 지출하고 그 노력으로 10000달러의 수익이 발생했다면 다음 공식을 사용합니다.
$10000 / $2000 = $5
5달러는 지출 1달러에 대해 5달러의 수익을 상징하므로 ROAS는 500%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노력이 효과가 있는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산된 ROAS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제품 및 기타 측면의 마진을 좀 더 깊이 파고들어 결정해야 합니다.
유기적 트래픽
"무료" 트래픽이라고도 하며 PPC(Pay Per Click)를 통하지 않고 검색 엔진(Google, Bing 등)에서 오는 트래픽입니다.
유기적 트래픽은 콘텐츠 마케팅 및 SEO 노력이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좀 더 깊이 파고들어 어떤 페이지가 가장 유기적인 트래픽을 끌어들이고 있는지와 해당 페이지의 실적을 조사하면 정말 유용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신규 고객
마케팅을 위한 가장 좋은 지표는 당연히 신규 고객입니다. 새로운 고객은 지출하는 돈, 투자하는 시간, 고용하는 사람의 면에서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CRM을 통해 신규 고객을 추적해야 합니다. 사용 가능한 CRM 옵션은 비용과 복잡성이 크게 다르므로 처리할 수 있는 CRM을 설정하십시오. 예를 들어 Salesforce에는 수많은 종소리와 호루라기가 있습니다. 대기업에는 적합하지만 중소기업에는 최선의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소규모 비즈니스의 경우 Active Campaign과 같은 것으로 충분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고객이 리드에서 서명된 거래 또는 구매까지 어떻게 전환하는지 추적할 수 있는 장소를 갖는 것입니다. 소스를 추적하여 새로운 고객이 어디에서 오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전환율
마케팅에서 "전환율"은 마케팅 노력의 성공을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귀하의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뉴스레터에 가입하거나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비율입니다.
예를 들어 100명의 사용자가 eBook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방문 페이지로 연결되는 광고를 클릭하고 그 중 25명이 전환하는 경우 전환율은 25%입니다. 꽤 견고합니다. 일반적인 전환율은 2-5% 범위에 더 가깝기 때문에 25%에 도달하지 못한다고 낙심하지 마십시오.
전환율을 향상시키는 한 가지 방법은 A/B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방문 페이지 또는 제품 페이지의 전환율을 추적한 다음 새로운 거래, 새로운 이미지, 새로운 메시지를 테스트하십시오. 한 버전을 다른 버전과 비교하여 추적합니다. 이를 통해 타겟 청중에게 더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에 대한 훌륭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으며 전환율을 개선하기 위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ROI
ROI는 투자 대비 재무적 수익을 측정하는 비율입니다. 즉, 마케팅 ROI는 마케팅 캠페인이나 활동에 돈, 노력 또는 자원을 투입함으로써 발생하는 이득 또는 손실을 측정합니다. ROI는 총 손익(재투자 금액)을 투자 금액으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ROI = (이익 또는 손실 – 투자)/투자
마케팅의 ROI를 추적하지 못하고 각 캠페인에 가치를 부여하는 경우 리드를 생성할 수 있는 전술에 막대한 돈을 낭비할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 생성한 수익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듭니다. 분명히 이것은 리더십 팀에 제공하고 싶은 것이 아닙니다.
“좋은 소식은 새로운 광고 캠페인으로 인해 2분기에 1분기보다 100% 더 많은 거래를 성사시켰다는 것입니다. 나쁜 소식은 각 리드가 실제로 생성한 수익보다 전환하는 데 100달러가 더 든다는 것입니다."
그 대화가 어떻게 진행될지 상상할 수 있습니까? 이를 방지하려면 마케팅 ROI를 추적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필요한 위치에 없으면 조정하여 부스트를 제공하십시오.
고객평생가치
당신의 평균적인 고객은 당신과 함께 하는 비즈니스의 수명에 귀인할 수 있는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고객평생가치라고 하며 회사의 재무보고서에서 가장 중요한 수치입니다.
기업의 고객평생가치가 고객 확보 비용보다 낮다면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은 무너진다. 더 높으면 작동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고객이 되는 전체 기간 동안 고객이 비즈니스에 제공하는 가치를 계산하려면 다음 공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균 주문 합계 x 평균 연간 구매 수 x 평균 보유 시간(년 단위) = 고객 평생 가치
순추천고객지수(NPS)
NPS는 기존 고객이 회사를 추천할 가능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객이 귀하로부터 다시 구매하거나 귀하의 비즈니스에 다른 사람을 추천할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Net Promoter Score는 0에서 10까지의 숫자로 표시됩니다. 0은 "매우 가능성 있음"을 의미하고 10은 "매우 가능성 없음"을 의미합니다. 추천합니다.
일반적으로 9-10 NPS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옥상에서 귀하의 브랜드에 대해 외칠 사람들입니다. 7-8은 훌륭하지만 조용히 있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고객이 동료, 친구, 가족 또는 다른 사람에게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할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 묻는 간단한 1문항 설문조사를 통해 이를 알 수 있습니다.

평균이 차트의 왼쪽에 더 치우쳐 있는 것을 발견하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몇 가지 후속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부정적인 NPS를 뒤집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좋은 데이터는 팀에서 귀하의 역할에 관계없이 좋은 마케팅의 기초입니다. 마케팅을 막 시작하는 경우 마케팅 성과 보고에 중요한 메트릭을 이해하는 데 유용한 가이드입니다. 경험이 많으면 다음 마케팅 보고서를 준비하기 전에 체크리스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의 가치를 증명하는 것은 오늘날 점점 더 복잡해지는 마케팅 직업에서 어려운 일입니다. 너무 많은 측정항목이 떠다니고 있으므로 추적하고 보고할 올바른 측정항목을 좁혀 당신의 노력이 브랜드에 가져오는 가치를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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