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득한 미디어 가치: 측정 방법 및 중요한 이유
게시 됨: 2021-11-29획득한 미디어 가치(EMV) 는 마케터가 다양한 소셜 미디어 콘텐츠 및 관련 활동의 가치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표입니다. 이는 입소문 마케팅의 ROI(투자 수익률)와 같으며 단순히 참여도를 측정하는 것 이상 입니다.
획득한 미디어 가치를 효과적으로 측정하는 방법과 캠페인 활동에 왜 중요한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EMV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더 이상 찾지 마십시오. 그러면 EMV가 마케팅 노력의 영향을 실제로 보여주는지 여부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획득 미디어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한 완전한 그림을 얻기 위해 획득 미디어가 왜 그렇게 중요하고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먼저 설명해야 합니다. 유료 미디어 또는 소유 미디어와 달리 획득 미디어는 타사 콘텐츠에 의존하여 브랜드에 대한 입소문을 퍼뜨 립니다.
간단히 말해서, 획득 미디어는 브랜드로서 "얻은" 좋은 또는 나쁜 범위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에는 자신의 데이터 또는 전문가가 제공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인포그래픽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획득 미디어는 포럼에 대한 토론, 의견, 리뷰, 소셜 미디어 게시물 및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의견으로 구성될 수도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획득 미디어는 이미 운영 중인 채널 외부에서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언급하는 모든 콘텐츠입니다.
이 콘텐츠는 기존 고객, 브랜드 팬 및 사용자가 공유하므로 잠재 고객의 눈에 상대적인 신뢰성을 구축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은 광고나 광고에 설득되기보다 친구나 전문가의 추천으로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이는 브랜드 인지도를 형성하고 강화하는 프로세스를 지원함으로써 획득 미디어가 비즈니스에 얼마나 중요한지 증명합니다.
그렇다면 획득 미디어 가치는 무엇입니까?
획득 미디어 가치(EMV)는 홍보(PR)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얻은 콘텐츠의 ROI를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EMV는 마케팅 담당자가 자신의 노력에 숫자 값을 할당하여 캠페인이 어떻게 수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더 나은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유용한 메트릭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이 측정항목에는 한 가지 눈에 띄는 단점이 있습니다. 많은 마케터들은 EMV가 산업 전반에 걸쳐 표준화된 방법이 없기 때문에 매우 주관적이라고 생각합니다.
EMV를 계산하는 방법?
가장 어려운 부분은 이제 미디어 획득 가치를 계산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캠페인 목표, 콘텐츠 유형 또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따라 이 측정항목의 값을 결정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공식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EMV = 노출수 x CPM x 조정 변수
이 공식을 단계별로 살펴보겠습니다.
노출수
이것은 콘텐츠의 디지털 뷰 수입니다. 노출수는 귀하의 콘텐츠와 미디어가 청중의 뉴스피드에 나타난 빈도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에서 누군가가 광고를 볼 때마다 해당 광고에 대한 노출로 계산될 수 있습니다.
노출에는 광고와 상호작용하거나 링크를 클릭하는 것과 같은 사용자 작업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CPM
1,000회당 비용(CPM)은 1,000회 노출이 생성될 때마다 지정된 플랫폼에 미디어 또는 콘텐츠를 표시하기 위해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CPM은 다음과 같이 계산할 수 있습니다.
CPM = 1,000 x 비용 / 총 노출수
현재 받고 있는 노출수를 알고 있는 경우 CPM을 계산할 때 이 값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00번의 노출이 있고 광고비에 10달러를 투자하면 CPM은 1,000 x $10 / 10,000 = 1,000번의 노출당 1달러입니다.
조정 변수
획득한 미디어 가치 측정의 문제점은 바로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변수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핵심은 PR/마케팅 부서에서 수집한 나머지 데이터와 결과를 맞추는 데 사용되는 메트릭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마케팅 및 홍보 활동에 따라 조정 변수가 변경됩니다. 숫자를 더 추가하면 조직에 실제 가치를 제공하지 않고 수치가 더 인상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요소를 사용하면 캠페인 결과를 벤치마킹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면 결과를 어떻게 평가해야 할까요?
EMV를 분석하는 한 가지 방법은 없습니다. 주관적인 지표이므로 그 가치는 브랜드마다 의미가 다릅니다. 그렇다면 EMV가 불만족스러운 경우(또는 그 반대의 경우) 비즈니스에 어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나요?
낮은 EMV 는 종종 브랜드 이미지나 마케팅 결정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반면에 높은 EMV 는 브랜드가 청중과 의미 있는 관계를 맺고 유지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EMV를 쉽게 측정할 수 있습니까?
좋은 소식은 예,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미디어 모니터링 도구를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러한 도구는 EMV를 보다 효과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실수를 발견하고,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을 개선하고, 성과를 미세 조정할 수 있는 지표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필요에 가장 적합한 미디어 모니터링 도구를 선택하십시오. 여기에서 Mediatoolkit 의 장점을 나열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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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 및 실행이 간편함
- 미래에 일어날 일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되는 통찰력 있고 기성품 보고서가 있습니다.
- 귀하의 결과를 경쟁업체와 비교하십시오
- 귀하의 브랜드에 실제 영향을 미칠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Mediatoolkit이 작업을 간소화하고 필요한 노력을 최소한으로 줄여준다는 것입니다.
EMV 측정을 위한 측정항목
획득한 미디어 가치와 관련하여 미디어 모니터링 도구를 사용하면 EMV가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전체적인 보기를 함께 제공하는 세 가지 유형의 메트릭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각각에 대한 개요입니다.
1. 감정
감정 분석은 주시해야 할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브랜드가 어떤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고객이 이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존의 EMV 공식이 특정 콘텐츠가 널리 공유되었기 때문에 성공했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실제로 사실과 거리가 멀 수 있습니다. 오히려 그에 대해 받은 피드백은 오히려 부정적인 면이 있었고 브랜드의 평판이 나빠졌습니다.
모든 언급을 확인하고 평가하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불가능하지는 않더라도) 이러한 실수를 방지하는 데 미디어 모니터링 도구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각 언급의 감정이 긍정적인지, 중립적인지, 부정적인지를 자동으로 결정합니다.
결과적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관련된 의견에만 초점을 맞추고 부정적인 의견이 발생할 경우 이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2. 참여
참여 메트릭은 획득한 콘텐츠가 대상 잠재고객에게 어떻게 반향을 일으키고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획득한 미디어 가치 측면에서 참여 측정항목은 중요합니다. 적은 수의 청중을 대상으로 하지만 더 매력적인 콘텐츠는 광범위하지만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콘텐츠보다 훨씬 더 가치가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참여를 추적하는 것은 판매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면 전략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개선하거나 복제할 수 있는 구성 요소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3. 목소리 점유율
음성 점유율(SOV)은 시장에서 귀하의 위치를 보여주고 귀하가 경쟁업체와 비교하여 순위를 매기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를 사용하여 획득한 미디어 캠페인 결과를 컨텍스트에 넣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생성하는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획득 미디어 카테고리에 속하며, 미디어 모니터링 도구는 이러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동의 결과를 알려주는 SOV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특정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의 영향을 측정하고 추가 협업이 타당한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미디어 가치가 정말 중요합니까?
오늘날의 마케팅 환경에서 유료 마케팅 캠페인은 획득 미디어의 힘으로 압도되었습니다 . 결과적으로 마케터는 타겟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목소리를 내는 세상에서 주목받기란 쉽지 않다.
획득 미디어 캠페인은 그 어느 때보다 자주 발생하며 전략적으로 수행될 경우 새로운 차원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EMV는 브랜드에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는 지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획득 미디어 가치와 마케터는 애증의 관계가 있습니다. EMV는 한편으로는 미디어 언급을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실제로 그들의 노력의 성공(또는 실패)을 입증하지 않습니다. 단점에도 불구하고 획득한 미디어 가치는 여전히 고려할 가치가 있는 지표입니다.
우리의 생각에 핵심은 캠페인 결과의 큰 그림을 함께 제공하는 다양한 지표와 함께 EMW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획득한 미디어 가치를 수량화하기는 어렵지만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를 마케팅 전략에 통합하는 것을 낙담해서는 안됩니다.
획득 미디어는 청중을 참여시키고 가치를 부여하며 신뢰도를 높이는 힘이 있습니다. 현실적인 목표와 기대치를 설정하고 미디어 모니터링 도구를 사용하면 EMV가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곧 알게 될 것입니다.
